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용카드 한도초과됐을 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와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은 신용카드를 몇장이나 들고 계시나요? 간혹 신용카드를 안쓰는 분들이 있긴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반면 용도,목적에 따라 여러장의 카드를 발급 받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 또한 신용카드를 여러개 들고 있지만 주로 사용되는 카드는 2개 입니다. 신용카드는 잘 사용하면 편리함과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무분별한 사용은 카드 연체로 이어지고 신용도 하락을 불러옵니다. 내가 한달에 갚을 수 있는 돈보다 한도가 많아서 한도 끝까지 사용한다면 앞서 말한 내용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와 반대로 신용카드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어서 한도가 낮게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갚을 수 있는 것보다 한도가 작을 때는 카드한도 끝까지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한도초과 시 어떻게하면 신용카드를 계속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 사용금액 선결제 하기

 

신용카드 한도초과로 더 이상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면 제일 확실한 방법은 선결제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한도액은 내가 결제한 만큼은 다시 한도가 부과됩니다. 나의 한도가 100만원이고 총 사용금액이 50만원이라면 이 금액을 선결제하면 한도금액은 다시 100만원이 됩니다. 

또한 할부로 결제한 금액또한 총 한도금액에 포함됩니다. 나의 총 한도가 100만원이고 100만원짜리 물건을 10개월로 결제했다면, 이번달 결제예정금액은 10만원이고 이번달 결제 후 이용가능한 금액은 10만원이 됩니다.


2. 신용카드 한도 증액 요청하기

 


신용카드 한도 증액을 하면 한드초과가 되어도 다시 이용할 금액이 생깁니다. 신용카드 한도증액 신청은 앱이나 홈페이지에서도 상향신청이 가능합니다. 각자 상황에 따라 별도 심사 없이 바로 상향될수도 있고 심사가 별도로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

 


신용카드 한도상향은 사람마다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한도 상향이 필요없는데 카드사에서 한도상향 후 통보를 받는 경우도 있으며 어떤사람은 한도상향만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는 사용자의 연소득과 이용실적, 연체여부, 신용도를 심사해서 정해집니다. 연소득은 금융 및 부동산과 같은 재산관련 소득과 보험금 납부금액으로 추정됩니다.
특히 연체는 신용도 하락의 원인 중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므로 연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급하게 병원비나 장례식비 등 특정목적의 용도라면 일시한도상향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