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이스피싱 방지 악성앱 탑지기 시티즌코난 앱 후기

 

 


시티즌코난 앱은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주)인피니그루에서 개발된 악성앱 순간 탐지기입니다. 시티즌 코난은 설치 및 미설치된 악성파일을 탐지하여 삭제하고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전화가로채기 금융기관 사칭앱 등 여러 공공기관 사칭 앱을 실시간 탐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추천앱

2023.06.01 - [모바일 앱] - 세금 간편하게 신고할땐 SSEM 앱 후기

 

세금 간편하게 신고할땐 SSEM 앱 후기

세금 간편하게 신고할땐 SSEM 앱 후기 SSEM 앱은 똑똑한 알고리즘으로 업종과 연령별 절세 혜택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부가세, 종합소득세 신고를 누가나 간편하게 신고할수 있는 앱입니다. 추천앱

gosuzz.tistory.com

2023.05.24 - [모바일 앱] - 병원예약, 약국찾기 똑닥 앱 후기

 

병원예약, 약국찾기 똑닥 앱 후기

병원예약, 약국찾기 똑닥 앱 후기 오늘은 편리한 병원검색 앱 똑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똑딱 앱은 주변에 가까운병원, 바로 방문가능한 병원 검색, 질병 검색시 질병의 정보 및 환자부

gosuzz.tistory.com

 

시티즌코난

 

 

특징

 

* 각종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전화 가로채기앱, 금융기관 사칭앱, 경찰/검찰 등의 공공기관 사칭앱, 의료 사칭앱, 택배/쇼핑 사칭앱, 몸캠 악성앱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합니다.
* 설치된 악성앱 외 미설치된 악성파일(.apk / .zip) 탐지 및 삭제 기능

 

 

시티즌코난(=피싱아이즈 폴리스)은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인피니그루에서 개발 및 공동 운영 됩니다.
시티즌코난은 일선의 경찰관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악성앱을 탐지하기 위한 악성앱 순간 탐지기이며, 구 피싱아이즈 폴리스와 같은 앱 입니다.

 

시티즌코난은 한국형 자연어 분석기반 전화금융 사기 탐지기로 (Korea Overwatcher for phishing NLP Analysis) 시민들의 핸드폰에 설치된 악성앱을 탐지해내는 앱입니다.

 

 

 

사용방법

 

1. 앱을 열고 메인화면의 '악성앱 검사' 버튼을 터치하여 악성앱 탐지를 시작합니다.

2. 탐지된 악성앱이 있다면 삭제버튼을 눌러 즉시 삭제하도록 합니다.

 

 

 

시티즌코난 추가정보

 

 

현재 버전
1.1.0

 

업데이트 날짜

2023. 4. 25.

 

필요한 Android 버전
6.0 이상

 

다운로드
1,000,000+회 다운로드


콘텐츠 등급
만 3세 이상 자세히 알아보기


권한
세부정보 보기


출시일

2021. 6. 20..

 

개발자
(주)인피니그루

 

 

구글 키프트 카드 선물 하기

유료앱인 경우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로 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기프트 카드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시티즌코난 사용후기

 

 

요즘 보이스피싱 범죄가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하여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하는데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부모님 세대에 많이 발생하니 부모님 휴대폰에 깔아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