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눈에 확인하는 매출 정보 토스비즈니스 앱 후기

 

 

 

토스비즈니스 앱은 토스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전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토스는 한국의 전자금융 기업으로, 개인용 모바일 앱을 통해 은행 계좌 연결, 송금, 결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비즈니스 앱은 이러한 개인용 앱과는 별개로, 사업자들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앱을 통해 사업자는 토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앱

2023.03.16 - [모바일 앱] - 수입, 지출, 예산 관리 캐시노트 앱 후기

 

수입, 지출, 예산 관리 캐시노트 앱 후기

수입, 지출, 예산 관리 캐시노트 앱 후기 캐시노트(CashNote)는 간단한 수입, 지출, 예산 관리에 유용한 앱입니다. 그래프 기능을 활용하여 지출 경향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백업 및 복원 기능을

gosuzz.tistory.com

2023.03.10 - [모바일 앱] - 부동산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앱 후기

 

부동산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앱 후기

부동산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앱 후기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앱은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앱 중 하나로, 사용자들이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전세가, 월세 등 부동산 시

gosuzz.tistory.com

 

  토스비즈니스

 

 

특징

 

● 한눈에 확인하는 매출 정보
쿠팡, 스마트스토어, G마켓, 옥션의 매출 내역을 따로 확인하지 않아도 돼요.
토스비즈니스로 불러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 자금 흐름을 돕는 신속한 정산 조회
여러 매출처의 정산 예정 금액을 신속하게 알려드려요.

● 흩어진 부가세 신고자료 한 번에 받기
부가세 신고에 필요한 자료를 각 매출처에서 일일이 찾을 필요 없어요. 토스비즈니스앱에서 한 번에 다운로드 받으세요.

● 사업용 안심번호 무료 발급
0507번호로 개인정보 노출은 줄이고 사업 신뢰도는 높이세요. 가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 토스페이먼츠 결제 조회와 취소
결제내역을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취소할 수 있어요. (토스페이먼츠 가맹점 한정)

● 꼭 필요한 권한만 요청합니다.
[필수 접근 권한]
알림 : 매출 및 정산 정보 알림 받기

● 토스비즈니스 고객센터
· 전화 1544-7772
· 이메일 support@tosspayments.com

 

 

토스비즈니스 추가정보

 

 

 

현재 버전
0.6.2

 

업데이트 날짜

2023. 5. 17.

 

필요한 Android 버전
8.0 이상

 

다운로드
5,000+회 다운로드


콘텐츠 등급
만 3세 이상


권한
세부정보 보기


출시일
2022. 12. 12.

 

개발자
Toss Payments

 

 

 

토스비즈니스 사용방법

 

 

  1. 토스비즈니스 앱 다운로드: 토스비즈니스 앱을 스마트폰의 앱 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합니다. 앱을 설치한 후에는 앱 아이콘을 터치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2.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토스비즈니스 앱을 처음 실행하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미 토스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로그인을 선택하고, 토스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선택하여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3. 비즈니스 등록: 로그인 후에는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명, 업종 등을 입력하여 비즈니스를 등록합니다. 이 정보는 토스비즈니스 앱 내에서 판매 관리와 결제 기능 등을 이용할 때 필요합니다.
  4. 결제 수단 등록: 토스비즈니스 앱에서 결제를 받기 위해 사용할 결제 수단을 등록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5. 판매 관리 및 결제: 비즈니스 등록과 결제 수단 등록이 완료되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관리와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 정보와 가격을 등록하고, 판매 내역을 확인하며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고객 관리: 토스비즈니스 앱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구매 내역이나 연락처를 확인하며, 마케팅 활동을 위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7. 송금 및 입출금: 토스비즈니스 앱에서는 송금과 입출금 기능도 제공됩니다. 필요한 경우 자금을 이체하거나 계좌로의 입출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부가 서비스 이용: 토스비즈니스 앱은 세금 계산, 영수증 발급, 회계 관리 등과 같은 부가적인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토스비즈니스 장단점

 

 

장점

 

  • 편리한 결제 기능: 토스비즈니스 앱을 통해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손쉽게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QR 코드나 NFC를 이용한 결제, 카드 결제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판매 관리: 판매 관리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판매 내역, 재고 관리, 매출 통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과를 파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관리 및 마케팅: 고객 관리 기능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개인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송금 및 입출금 기능: 토스비즈니스 앱을 통해 송금과 입출금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자금 운용에 편의성을 제공하며, 금융 거래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부가적인 비즈니스 서비스: 토스비즈니스 앱은 세금 계산, 영수증 발급, 회계 관리 등과 같은 부가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을 줍니다.

 


단점

  • 한정된 기능: 토스비즈니스 앱은 주로 결제, 판매 관리, 고객 관리 등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업종이나 비즈니스 모델에 특화된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솔루션을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기술적 제약: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앱 사용에 필요한 최신 운영체제 버전과 호환되는 기기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보안 문제: 모바일 앱은 개인 정보와 금융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보안 문제가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